대한민국 대표 육아포털 베베하우스

* 댓글 작성시 200P 적립 <베베포인트 안내>
[감정제어] [마법챕터]감정제어 90일 마스터 7일_ 감정짱이 되도록 매일 매일 훈련을 통해 성장하세요 2016-12-13 오전 2:51:00 조회수 : 3566

 


 

 

감정짱이 되도록 매일 매일 훈련을 통해 성장하세요.


감정조절을 못하는 분들은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것입니다. 즉 병입니다. 단순히 나는 성격이 좋지 않아...또는 지랄맞아..욱하는 성격이 있을 뿐이야!가 아닙니다. 이것은 질환이고 병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빠른 시일 내에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치료방법은 심리치료와 약물치료가 있습니다. 심리치료는 상담가와 내담자의 끊임없는 피드백을 통해서 내담자 스스로 치료를 해나가는 과정입니다. 약물치료는 내담자의 노력을 조금은 덜어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심리치료와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것도 좋고, 심리치료만으로 극복해 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약물치료만으로 극복하는 것은 저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의존성이 되고, 자기 것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내담자의 노력을 통해서 극복해 가는 즉, 심리치료를 더욱 더 많이 권장하는 바입니다. 멘탈의 근육을 길러보십시요. 그리고, 몸짱이 있듯 감정짱을 만들어가십시요. 향기 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먼저 목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즉, 1년이라는 시간을 두고 성장해 나가십시요. 2017년 12월 31일까지 12개월 52주 365일 동안 자신의 감정일기를 작성해 보십시요. 아침에 자신의 목표를 적습니다. 목표를 인지하기 위해서는 목표를 보는 것 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목표를 읽고, 수정할 사항이 없는지 확인하고, 목표를 적습니다. 즉, 매일 반복해서 적어봅니다. 이렇게 1번 적고, 눈을 감고 오늘 나는 어떤 사람으로 살아야겠다를 생생히 머릿속으로 떠올리세요. 그리고는 눈을 떠서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감정에 절대로 휩싸이지 마세요. 우리를 감정으로 건드는 일은 너무나도 많음을 받아들이십시요. 그리고 극복하십시요. 나를 이겨나가는 것입니다. 타인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시고, 나와 감정적으로 좋지 않은 사람들, 그 분들이 가족이든, 타인이든 그 분들과 함께 할 수록 그분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십시요. 몸에서 힘을 빼고, 긴장하지 않으며, 따뜻한 눈빛을 보내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분들의 이야기를 끝까지 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내 의견을 미소와 함께 간결하게 전하십시요. 그들은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답변이나 피드백을 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오늘은 그냥 그대로 넘기십시요. 그리고, 내일을 기다리십시요.

감정조절을 위해서는 겸손한 나를 지향해야 합니다. 나를 나 스스로 높여서는 안됩니다. 나는 남이 높여줘야 합니다. 그럴려면, 나는 철저하게 낮아져야 합니다. 인사도 먼저하고, 미소도 먼저하고, 청소도 먼저하고, 가급적 뭐든지 자신이 할 수 있는 아주 작은 것부터 솔선수범하세요. 그리고는 타인이 알아주기를 기대하지 마십시요. 자신과 하나님만 알면 그 뿐입니다.

밤이 되면, 차분하게 책상에 앉아 감정일기를 꺼냅니다. 오늘의 기분, 오늘의 어투, 오늘의 내모습을 간결하게 단상해 보십시요. 그리고 숫자로도 표기하십시요. 이는 엑셀로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분, 어투, 오늘의 내모습 100점 만점 기준으로 점수를 줘보십시요. 꺽은선 그래프로 관리하시면서, 자신의 감정패턴을 관찰해 보십시요. 성장해 가는 자신의 모습을 꼭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정일기는 감사일기와 함께 매일 작성하시는 것입니다.

꼭 성장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라며...


[마법문장]
나는 감정짱이 될 것입니다. 매일 매일 감정일기를 통해 감정조절훈련을 통해 성장 할 것입니다.

 

[미션]
오늘 감사한 일 3가지를 적어보세요

 

글.  구성커뮤니케이션즈 CEO · 구성심리상담센터 센터장 이은주 / www.gusung.co.kr / 070.7862.6967 

 








  • 지식베베
  • 산모교실
  • 벼룩시장
  • 베베스토리
프랜치캣 그린 니트티셔
1원
프랜치캣 깜찍한 보석단
1원
베베하우스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 등을 금합니다. [컨텐츠 이용문의]
top